디사이플 11기 목요일 저녁반 - 영적리더십(이동연) > 제자학교

본문 바로가기
close
menu
Live

디사이플 11기 목요일 저녁반 - 영적리더십(이동연)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a22309e5
조회 1,541회 작성일 22-05-02 21:55

본문

헨리 블랙커비의 영적 리더십은 두꺼운 두께만큼이나 쉽게 읽을 수 있는 책은 아니었습니다. 어쩌면 성공한 리더들에 대해 이전에 관심이 별로 없었기 때문인지도 모르겠지만 성공한 혹은 유명한 리더들의 이야기에 기반한 많은 내용들이 마음으로 와닿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책이 여러가지 새로운 관점과 배울점이 많은 책이었음에는 틀림이 없습니다.


무엇보다 감사했던 것은 막연히 하나님의 뜻을 따르라거나 하나님의 말씀을 들어야한다고 강조하는 것이 아니라 구체적으로 무엇을 어떻게하는게 좋을지 세세히 풀어 설명해준 점입니다. 예를들어 리더와 함께 하나님께서 그곳에 도착하신 것이 아니라 하나님은 그곳에서 계속 일하고 계셨다는 것, 리더의 역할은 사람들을 하나님이 원하는 자리로 데려가는 것이라는 것, 그러기 위해서는 하나님의 역사하심을 사람들이 볼 수 있게 각각이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인지 알 수 있게 도와주어야 한다는 것, 사람이 아니라 하나님 앞에서 책임져야 한다는 것을 항상 기억해야 한다는 것 같이 말입니다. 


하나님과의 질적인 시간을 늘리고, 함께 신앙생활을 할 수 있는 소그룹을 마련해야 한다는 것은 무엇보다 와닿는 조언이었습니다. 비록 저는 현재 많은 사람을 책임지는 리더의 위치에 있지 않지만 이 모든 가르침이 비단 엄청난 일을 이루어내는 리더에게만 해당되는 것이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개인의 자리에서 하나님의 사명을 깨닫고 하나님의 일하심을 알게되는, 해서 온맘다해 함께할수 있는 그런 그리스도인이 되기를 기도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