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사이플 11기 목요 오전반-영적 리더쉽 독후감 > 제자학교

본문 바로가기
close
menu
Live

디사이플 11기 목요 오전반-영적 리더쉽 독후감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홍지혜
조회 1,559회 작성일 22-04-30 17:34

본문

우리는 살면서 많은 사람들과 관계를 형성하며 살아가고 있다. 그 관계가 모여서 집단을 형성하게 되는데 거기에는 리더 라는 위치가 존재하게 된다. 이 책의 저자 헨리 블랙커비는 하나님께서는 사람들을 하나님 방법대로 하나님 뜻 안으로 이끌어 줄수 있는 영적 리더를 찾고 계신다 고 말한다. 다시 말해서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진정한 영적 리더는 사람들을 움직여 하나님의 일을 하게 하는 목표를 가진 사람이다.
그리고 영적 리더쉽을 갖추기 위한 요소로 하나님께 늘 기도하고 부지런하며 사람들과 의사소통에 능하고 성령님의 인도로 자기의 사람들을 섬겨야 하며 긍정적인 태도를 가져야 한다고 강조하고 있다.
위에 나열한 것들이 이론적으로는 쉬워 보일지라도 하나 하나 실천하기는 굉장히 어려운 것들이다.
리더로서 영적으로 성령 충만하여 기도로 하나님께 구하고 응답받은 대로 행하며 솔선수범 하여 열심히 일하고 긍적적인 마인드로 다른 사람들에게 선한 영향력을 주는 리더!
나는 과연 믿지 않는 사람들에게 얼마나 선한 영향력을 끼치며 살아 왔는가 생각해 보게 되었다. 내가 그들 앞에 보여진 내 모습이 하나님의 성품을 조금이라도 드러냈었는지 아님 하나님께 부끄러운 모습이었는지……
하나님 을 모르는 사람들 앞에 내가 한 행동으로 인해 그들의 마음을 움직여 함께 하나님 의 일을 할수 있다면 그 보다 귀한 열매는 없을 것 같다.
바라기는 부족하지만 내가 속해 있는 자리에서 함께 하는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여 하나님의 일을 하는데 선한 영향력을 줄수 있는 사람이 되고 싶다.
바른 영적 리더쉽은 독재나 명령으로 이루어질수 없고 하나님의 방법으로 타인의 마음을 움직이고 하나로 모을수 있는 위에 언급한 저자가 강조하고 있는 요소들이 필요한 것이다.

결론적으로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영적 리더쉽은 하나님이 맡겨주시고 함께 해 주셔야 가능한 것 같다.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여 하나님 뜻을 행하게 하는 것은 나의 힘으로는 할수 없는 일이기 때문이다.
내가 하나님을 의지하며 온전히 순종함으로 나아갈 때 하나님께서 귀한 것을 주시리라 믿으며 앞으로의 나의 생각과 행동들이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여 하나님의 일을 이루게 하는 징검다리 역할을 할수 있길 소망한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